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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Rx 대해 쓴 포스트를 정리해 보았다

· 약 5분
karais89

환경

  • macOS Mojave v10.14.6
  • Unity 2019.2.5f1
  • Github Desktop
  • Rider 2019.2
  • UniRx v7.1.0

원문 : https://qiita.com/toRisouP/items/48b9fa25df64d3c6a392

이 포스팅은 원문을 단순히 구글 번역을 하여 정리한 내용입니다. 일본어를 잘하시는 분은 원문을 보시는게 더 좋으실 것 같습니다.


요약

과거에 자신이 쓴 UniRx (Rx 포함)의 포스트 목록을 작성해 보았습니다.

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.

포스트를 쓴 당시와 비교하면 현재는 더 좋은 구현 방법이 있는 포스트도 있습니다.

UniRx 입문 시리즈

과거에 만든 슬라이드

역방향

Rx의 기본 사항

Hot/Cold에 대해

Rx의 까다로운 성격 중 1개인, Observable의 Hot/Cold에 대해서 정리한 것입니다.

UniRx를 중심으로 한 설계를 진행하는 경우 이 성질의 이해는 필수입니다.

기타 Rx 설명

PairWise/Buffer(2,1)에서 끝나는 곳을 Zip과 Skip(1)에서 쓰는 사람이 많다는 인상을 받습니다.

UniRx 기능 소개

Update()를 UniRx로 재 작성

UniRx를 도입하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 입니다. Update()의 재 작성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.

우선 UpdateAsObservableObserveEveryValueChanged 를 사용하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.

코루틴과 함께한 예

UniRx와 코루틴의 조합함으로써 진가를 발휘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.

코루틴과의 조합법에 능숙해 지면 좋을것으로 생각합니다.

기타

AddTo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므로 기억해야 합니다.

예제 요약

판정의 개선

솔직히 Raycast를 사용하는게 더 안정적입니다.

코루틴으로 쓰는 것이 복잡하지만 나중에 확장하기 쉽고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.

PhotonCloud의 활용도를 높이는

PhotonRx는 Photon을 사용하기 쉽게 하기 위한 하나의 해결책 인 것 같습니다.

다른 구현 예

"일단 시도 해 보았다" 정도의 포스트 입니다. 너무 깊게 받아들이지 마세요.